바회마을 체험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 한글 목공예 체험
한글 목공예 체험
나의 꿈은 무엇인가요?
나의 꿈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 본 적이 있나요?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일들을 하고 계신가요?

한글집 만들기 프로그램은 나의 꿈을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고 만들기로 표현해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학생들은 이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을 스스로 탐구하는 힘을 기르게 됩니다. 나아가 머릿속을 떠도는 막연한 생각들이 구체화 되는 과정을 익히면서 자기 생각과 마음을 올바르게 표현하는 방법을 간접적으로 학습합니다.

이처럼 어린 학생들의 올바른 정서 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한글집 만들기 체험은 글자 구조에 대해 이해하고 한글의 아름다움까지 느낄 수 있는 다각적 체험 활동입니다. 프로그램 진행과정
나의 꿈 생각하기 꿈과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실천하고 있는 일들을 적어봅니다.
꿈을 담은 한글집 만들기 한글의 자음과 모음으로 구성된 만들기 재료로 한글집을 만들어 봅니다.
내가 만든 한글집 발표 내가 만든 한글집에 이름을 붙여주고 그 한글집에 대해 발표해 봅니다.
프로그램 특징
동기유발과 창의력 향상 한글집 만들기 프로그램은 한글의 자음과 모음으로 개발된 만들기 재료를 가지고 자신의 꿈을 형상화하여 집으로 만들어보는 체험활동입니다. 학생들은 이 활동을 통해 동기를 부여받고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동시에 자기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발표하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소통하는 힘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진로 탐색 프로그램 한글집 만들기 프로그램은 [생각하기, 만들기, 발표하기]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구체적으로 자신의 꿈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나아가 뚜렷하게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계획을 세워보면서 목표를 실천할 힘을 기를 수 있게 됩니다.
체험비: 전화 문의
바회마을 체험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
대표번호:010-9147-1468
사무장 김진숙: 010-9147-1468